엘리후_일상 / / 2022. 11. 4. 16:44

33회 공인중개사 시험_1탄 워킹맘 합격후기, 동차합격

반응형

드디어!! 공인 중개사 시험이 끝이 난지 어느덧 일주일이 되려고 해요!!

 

요새는 잉여인간이 된 느낌이에요~ 1년 정도의 준비 끝에 시험을 마무리 하였고,  

공인 중개사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!!

 

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를 하였고 , 아직 최종발표는 안 났지만 (가채점한 결과는 좀따 공유하겠슴니당!!) 

준비한 시간을 돌아보며 공부했던 방법, 마음가짐, 각 과목별 전략방법, 시험당일 주의사항 등 을 공유 해보려구용

 

인터넷강의로 start ! 

직장인이니 오프라인강의를 듣기엔 너무 빡세고, 응시자수가 무려 30만명을 넘어서는 마당에 상대평가로 2년 안에

바뀐다는 소문을 듣고서 이거이거 빨리 합격해야겠구만 싶어 인터넷 강의를 알아보았습니다. (의지박약이라서 헤헤;)

아무것도 정보가 없던 저는 익숙한 에듀윌을 알아보게 되었고,바로 작년 이맘때쯤에 등록을 하였답니다 ! 

 

회사퇴근 후 컴퓨터를 켜고 인강을 듣는데 처음엔 마냥 재밌었어요 ! 뭔가 나도 하고 있구나 라는 마음이었나봐요...;;;;;;

 

커리큘럼은 기초 → 기본 → 심화 → 기출문제풀이 → 심화문제풀이 → 마무리특강 → 동형모의고사 순입니다!

MBTI가 ESTJ인 저는 모든 커리큘럼을 규칙적으로 스케쥴에 맞춰 착착 들어야만 하는성격인지라 압박감도 있었답니다...

굳이 이렇게 까지 안해도되는 ....(이제와서 말할 수 있는!!)

 

여유롭게 공부하고 싶다 하시면 저 커리큘럼대로하시면 되고 시간이 없다 싶으시면 심화부터 들으셔도될 듯해요 ! 

직장인들이 동차 준비하게 되면 일반 수험생들보다는 시간이 많이 부족하니 3월부터 이론을 듣고 준비하시는 게 낫습니다

안그럼 피봐여....''''' 그리고 이게 결국 암기과목이다보니 시험날과 가까울수록 더 중요해요 

7월부터는 수험생모드 장착 하셔야 합니다,,

 

 

 

 

 

절박함, 이번에 나 꼭 붙어야해 !!

이거 진짜 그 어떤 것 보다 중요합니다!!  나는 이번에 꼭 붙어야 해!!

이 마인드로 시험날까지 사셔야 하는데, 좀 쉬고 싶다가도 이 생각 하면 다시 책상 앞으로 돌격!!하게 됩니다. 

점점 시험날짜에 가까워지면 나 동차 준비 괜히했나 싶기도하고 여러 잡생각 다 듭니다. 

포기하지말고 그냥 처음 마음가짐으로, 절박하면 다 됩니다. '나이가 있는데 할 수 있을까' 이런 생각 버리세요!!

본인이 남들에 비해 암기력이 안된다, 나이가 많다 싶으시면 11월달 부터 시작 고고!! 많이 본 사람이 장땡인 시험입니다. 

그리고 자신감 상실하였을 때마다 에듀윌은 지하철광고로 저에게 힘을 주더라구요..

공부한 만큼 점수가 안 나올때 이거 보니 눈물이 왈칵 했답니다 ㅠ.ㅠ (눈물 좀 흘린 건 안비밀..!!)

 

울컥울컥하게 만든 문구에여...ㅠ.ㅠ

 

 

이론도 중요 ! 하지만 문제풀이 더 중요 ! ☆☆☆ 별 세개 합시다 !!

 

이론공부 할때는 이해도 잘되고, 잘 풀 거 같은 자신감 뿜뿜이었는데, 모의고사 보면 이거머지..싶은 점수를 받습니다.

진심 부끄러운 점수에 점수 크게 못씀... 과락인것도 많구 40점대 비웃었는데, 제가 이 점수나오고 어디서부터 잘못 된 건지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.  이론 이해와 문제풀이와는 또 다르더군요

 

그렇다고 문제를 빨리 푸는 것도 의미가 없는게 똑같은 문제가 나오는 문제은행식이 아니다보니 결국 내가 이론을 이해한 걸 바탕으로 응용된 것을 풀어야 하는 것이니 이론이 되고 문제풀이도 되어야 한다는 것이에요 !  

 

 

제가 좀 바보같이 공부했다라는 것을 나중에 깨달았는데,,

그것은 2탄으로 각 과목별 공부방법 및 전략에 쓰도록 할게요! 

 

 

아차차!! 부끄럽지만 저의 가채점한 점수는 공개해야겠죠....? 

너무 부끄러우니 소문내시면 아니아니 됩니다~~

 

 

구럼 이만 총총~~ 2탄에서 만나용!

 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